libpq (PostgreSQL) 16 - en to ko translation catalogue (286 entries)

en: could not look up local user ID %d: %s
ko: UID %d 해당하는 로컬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: %s

en: local user with ID %d does not exist
ko: ID %d 로컬 사용자 없음

en: malformed SCRAM message (empty message)
ko: SCRAM 메시지가 형식에 안맞음 (메시지 비었음)

en: malformed SCRAM message (length mismatch)
ko: SCRAM 메시지가 형식에 안맞음 (길이 불일치)

en: could not verify server signature: %s
ko: 서버 서명을 검사 할 수 없음: %s

en: incorrect server signature
ko: 잘못된 서버 서명

en: invalid SCRAM exchange state
ko: SCRAM 교환 상태가 바르지 않음

en: malformed SCRAM message (attribute "%c" expected)
ko: SCRAM 메시지가 형식에 안맞음 ("%c" 속성이 예상됨)

en: malformed SCRAM message (expected character "=" for attribute "%c")
ko: SCRAM 메시지가 형식에 안맞음 ("%c" 속성 예상값은 "=")

en: could not generate nonce
ko: 암호화 토큰(nonce)을 만들 수 없음

en: out of memory
ko: 메모리 부족

en: could not encode nonce
ko: 암호화 토큰(nonce)을 인코딩할 수 없음

en: could not calculate client proof: %s
ko: 클라이언트 프루프(proof)를 계산할 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encode client proof
ko: 클라이언트 프루프(proof)를 인코딩할 수 없음

en: invalid SCRAM response (nonce mismatch)
ko: 잘못된 SCRAM 응답 (토큰 불일치)

en: malformed SCRAM message (invalid salt)
ko: 형식에 맞지 않은 SCRAM 메시지 (잘못된 소금 salt)

en: malformed SCRAM message (invalid iteration count)
ko: 형식에 맞지 않은 SCRAM 메시지 (나열 숫자가 이상함)

en: malformed SCRAM message (garbage at end of server-first-message)
ko: 형식에 맞지 않은 SCRAM 메시지 (서버 첫 메시지 끝에 쓸모 없는 값이 있음)

en: error received from server in SCRAM exchange: %s
ko: SCRAM 교환작업에서 서버로부터 데이터를 받지 못했음: %s

en: malformed SCRAM message (garbage at end of server-final-message)
ko: 형식에 맞지 않은 SCRAM 메시지 (서버 끝 메시지 뒤에 쓸모 없는 값이 있음)

en: malformed SCRAM message (invalid server signature)
ko: 형식에 맞지 않은 SCRAM 메시지 (서버 서명이 이상함)

en: could not generate random salt
ko: 무작위 솔트 생성 실패

en: out of memory allocating GSSAPI buffer (%d)
ko: GSSAPI 버퍼(%d)에 할당할 메모리 부족

en: GSSAPI continuation error
ko: GSSAPI 연속 오류

en: host name must be specified
ko: 호스트 이름을 지정해야 함

en: duplicate GSS authentication request
ko: 중복된 GSS 인증 요청

en: out of memory allocating SSPI buffer (%d)
ko: SSPI 버퍼(%d)에 할당할 메모리 부족

en: SSPI continuation error
ko: SSPI 연속 오류

en: duplicate SSPI authentication request
ko: 중복된 SSPI 인증 요청

en: could not acquire SSPI credentials
ko: SSPI 자격 증명을 가져올 수 없음

en: channel binding required, but SSL not in use
ko: 채널 바인딩이 필요한데, SSL 기능이 꺼져있음

en: duplicate SASL authentication request
ko: 중복된 SASL 인증 요청

en: channel binding is required, but client does not support it
ko: 채널 바인딩이 필요한데, 클라이언트에서 지원하지 않음

en: server offered SCRAM-SHA-256-PLUS authentication over a non-SSL connection
ko: 서버는 non-SSL 접속으로 SCRAM-SHA-256-PLUS 인증을 제공함

en: none of the server's SASL authentication mechanisms are supported
ko: SASL 인증 메커니즘을 지원하는 서버가 없습니다.

en: channel binding is required, but server did not offer an authentication method that supports channel binding
ko: 채널 바인딩 기능을 사용하도록 지정했지만, 서버가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음

en: out of memory allocating SASL buffer (%d)
ko: SASL 버퍼(%d)에 할당할 메모리 부족

en: AuthenticationSASLFinal received from server, but SASL authentication was not completed
ko: 서버에서 AuthenticationSASLFinal 응답을 받았지만, SASL 인증이 끝나지 않았음

en: no client response found after SASL exchange success
ko: SASL 교환 성공 후 클라이언트 반응 없음

en: could not encrypt password: %s
ko: 비밀번호를 암호화 할 수 없음: %s

en: server requested a cleartext password
ko: 서버가 평문 비밀번호를 요청했음

en: server requested a hashed password
ko: 서버가 해시된 비밀번호를 요청했음

en: server requested GSSAPI authentication
ko: 서버가 GSSAPI 인증을 요청했음

en: server requested SSPI authentication
ko: 서버가 SSPI 인증을 요청했음

en: server requested SASL authentication
ko: 서버가 SASL 인증을 요청했음

en: server requested an unknown authentication type
ko: 서버가 알 수 없는 인증 형식을 요청했음

en: server did not request an SSL certificate
ko: 서버가 SSL 인증서를 요청하지 않았음

en: server accepted connection without a valid SSL certificate
ko: 서버가 SSL 인증서 유효성 검사 없이 접속을 허용했음

en: server did not complete authentication
ko: 서버가 인증 절차를 완료하지 못했음

en: authentication method requirement "%s" failed: %s
ko: "%s" 인증 방법 요구 사항 실패: %s

en: channel binding required, but server authenticated client without channel binding
ko: 채널 바인딩이 필요한데, 서버가 체널 바인딩 없이 클라이언트를 인증함

en: channel binding required but not supported by server's authentication request
ko: 채널 바인딩이 필요한데, 서버 인증 요청에서 지원하지 않음

en: Kerberos 4 authentication not supported
ko: Kerberos 4 인증 방법이 지원되지 않음

en: Kerberos 5 authentication not supported
ko: Kerberos 5 인증 방법이 지원되지 않음

en: GSSAPI authentication not supported
ko: GSSAPI 인증은 지원되지 않음

en: SSPI authentication not supported
ko: SSPI 인증은 지원되지 않음

en: Crypt authentication not supported
ko: crypt 인증은 지원되지 않음

en: authentication method %u not supported
ko: %u 인증 방법이 지원되지 않음

en: user name lookup failure: error code %lu
ko: 사용자 이름 찾기 실패: 오류 코드 %lu

en: unexpected shape of result set returned for SHOW
ko: SHOW 명령의 결과 자료가 비정상임

en: password_encryption value too long
ko: password_encryption 너무 긺

en: unrecognized password encryption algorithm "%s"
ko: 알 수 없는 비밀번호 암호화 알고리즘: "%s"

en: could not match %d host names to %d hostaddr values
ko: 호스트 이름은 %d개인데, 호스트 주소는 %d개임

en: could not match %d port numbers to %d hosts
ko: 포트 번호는 %d개인데, 호스트는 %d개입니다.

en: negative require_auth method "%s" cannot be mixed with non-negative methods
ko: "%s" negative require_auth 방법은 non-negative 방법과 함께 쓸 수 없음

en: require_auth method "%s" cannot be mixed with negative methods
ko: "%s" require_auth 방법은 negative 방법과 함께 쓸 수 없음

en: invalid %s value: "%s"
ko: 잘못된 %s 값: "%s"

en: require_auth method "%s" is specified more than once
ko: "%s" require_auth 방법을 한 번 이상 지정했음

en: %s value "%s" invalid when SSL support is not compiled in
ko: SSL 연결 기능을 지원하지 않고 컴파일 된 경우는 %s 값으로  "%s" 값은 타당치 않습니다.

en: weak sslmode "%s" may not be used with sslrootcert=system (use "verify-full")
ko: "%s" 엄격하지 않은 sslmode 설정일 때는 sslrootcert=system 설정을 할 수 없음 ("verify-full" 설정을 사용하세요)

en: invalid SSL protocol version range
ko: 잘못된 SSL 프로토콜 버전 범위

en: %s value "%s" is not supported (check OpenSSL version)
ko: %s 설정 "%s" 값은 지원하지 않음 (OpenSSL 버전을 확인하세요)

en: gssencmode value "%s" invalid when GSSAPI support is not compiled in
ko: GSSAPI 접속을 지원하지 않는 서버에서는 gssencmode 값("%s")이 적당하지 않음

en: could not set socket to TCP no delay mode: %s
ko: 소켓을 TCP에 no delay 모드로 지정할 수 없음: %s

en: connection to server on socket "%s" failed:
ko: "%s" 소켓으로 서버 접속 할 수 없음:

en: connection to server at "%s" (%s), port %s failed:
ko: "%s" (%s), %s 포트로 서버 접속 할 수 없음:

en: connection to server at "%s", port %s failed:
ko: "%s" 포트 %s 서버에 접속 할 수 없음:

en: 	Is the server running locally and accepting connections on that socket?
ko: 	로컬 연결을 시도 중이고, 유닉스 도메인 소켓 접속을 허용하는지 확인하세요.

en: 	Is the server running on that host and accepting TCP/IP connections?
ko: 	해당 호스트에 서버가 실행 중이고, TCP/IP 접속을 허용하는지 확인하세요.

en: invalid integer value "%s" for connection option "%s"
ko: 잘못된 정수값: "%s", 해당 연결 옵션: "%s"

en: %s(%s) failed: %s
ko: %s(%s) 실패: %s

en: %s(%s) failed: error code %d
ko: %s(%s) 실패: 오류 코드 %d

en: invalid connection state, probably indicative of memory corruption
ko: 잘못된 연결 상태, 메모리 손상일 가능성이 큼

en: invalid port number: "%s"
ko: 잘못된 포트 번호: "%s"

en: could not translate host name "%s" to address: %s
ko: "%s" 호스트 이름 IP 주소로 바꿀 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parse network address "%s": %s
ko: "%s" 네트워크 주소를 해석할 수 없음: %s

en: Unix-domain socket path "%s" is too long (maximum %d bytes)
ko: "%s" 유닉스 도메인 소켓 경로가 너무 깁니다 (최대 %d 바이트)

en: could not translate Unix-domain socket path "%s" to address: %s
ko: "%s" 유닉스 도메인 소켓 경로를 주소로 바꿀 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create socket: %s
ko: 소켓을 만들 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set socket to nonblocking mode: %s
ko: 소켓을 nonblocking 모드로 지정할 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set socket to close-on-exec mode: %s
ko: 소켓을 close-on-exec 모드로 지정할 수 없음: %s

en: keepalives parameter must be an integer
ko: keepalives 매개변수값은 정수여야 합니다.

en: could not get socket error status: %s
ko: 소켓 오류 상태를 구할 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get client address from socket: %s
ko: 소켓에서 클라이언트 주소를 구할 수 없음: %s

en: requirepeer parameter is not supported on this platform
ko: requirepeer 매개변수는 이 운영체제에서 지원하지 않음

en: could not get peer credentials: %s
ko: 신뢰성 피어를 얻을 수 없습니다: %s

en: requirepeer specifies "%s", but actual peer user name is "%s"
ko: "%s" 이름으로 requirepeer를 지정했지만, 실재 사용자 이름은 "%s" 입니다.

en: could not send GSSAPI negotiation packet: %s
ko: GSSAPI 교섭 패킷을 보낼 수 없음: %s

en: GSSAPI encryption required but was impossible (possibly no credential cache, no server support, or using a local socket)
ko: GSSAPI 암호화가 필요하지만 사용할 수 없음 (자격 증명 캐시가 없거나, 서버가 지원하지 않거나, 로컬 소켓을 사용하고 있는 듯합니다.)

en: could not send SSL negotiation packet: %s
ko: SSL 교섭 패킷을 보낼 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send startup packet: %s
ko: 시작 패킷을 보낼 수 없음: %s

en: server does not support SSL, but SSL was required
ko: 서버가 SSL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데, SSL 기능을 요구했음

en: received invalid response to SSL negotiation: %c
ko: SSL 교섭에 대한 잘못된 응답을 감지했음: %c

en: received unencrypted data after SSL response
ko: SSL 응답 후에 비암호화 데이터를 받았음

en: server doesn't support GSSAPI encryption, but it was required
ko: 서버가 GSSAPI 암호화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데, 이것이 필요함

en: received invalid response to GSSAPI negotiation: %c
ko: GSSAPI 교섭에 대한 잘못된 응답을 감지했음: %c

en: received unencrypted data after GSSAPI encryption response
ko: GSSAPI 암호화 응답 후 비암호화 데이터 받았음

en: expected authentication request from server, but received %c
ko: 서버가 인증을 요구했지만, %c 받았음

en: received invalid authentication request
ko: 잘못된 인증 요청을 받았음

en: received invalid protocol negotiation message
ko: 잘못된 프로토콜 교섭 메시지를 받았음

en: received invalid error message
ko: 잘못된 오류 메시지를 받았음

en: unexpected message from server during startup
ko: 시작하는 동안 서버로부터 기대되지 않는 메시지

en: session is read-only
ko: 세션이 읽기 전용임

en: session is not read-only
ko: 세션이 읽기 전용이 아님

en: server is in hot standby mode
ko: 서버가 hot standby 모드 상태임

en: server is not in hot standby mode
ko: 서버가 hot standby 모드 상태가 아님

en: "%s" failed
ko: "%s" 실패

en: invalid connection state %d, probably indicative of memory corruption
ko: 잘못된 연결 상태 %d,  메모리 손상일 가능성이 큼

en: invalid LDAP URL "%s": scheme must be ldap://
ko: 잘못된 LDAP URL "%s": 스키마는 ldap:// 여야함

en: invalid LDAP URL "%s": missing distinguished name
ko: 잘못된 LDAP URL "%s": 식별자 이름이 빠졌음

en: invalid LDAP URL "%s": must have exactly one attribute
ko: 잘못된 LDAP URL "%s": 단 하나의 속성만 가져야함

en: invalid LDAP URL "%s": must have search scope (base/one/sub)
ko: 잘못된 LDAP URL "%s": 검색범위(base/one/sub)를 지정해야함

en: invalid LDAP URL "%s": no filter
ko: 잘못된 LDAP URL "%s": 필터 없음

en: invalid LDAP URL "%s": invalid port number
ko: 잘못된 LDAP URL "%s": 포트번호가 잘못됨

en: could not create LDAP structure
ko: LDAP 구조를 만들 수 없음

en: lookup on LDAP server failed: %s
ko: LDAP 서버를 찾을 수 없음: %s

en: more than one entry found on LDAP lookup
ko: LDAP 검색에서 하나 이상의 엔트리가 발견되었음

en: no entry found on LDAP lookup
ko: LDAP 검색에서 해당 항목 없음

en: attribute has no values on LDAP lookup
ko: LDAP 검색에서 속성의 값이 없음

en: missing "=" after "%s" in connection info string
ko: 연결문자열에서 "%s" 다음에 "=" 문자 빠졌음

en: invalid connection option "%s"
ko: 잘못된 연결 옵션 "%s"

en: unterminated quoted string in connection info string
ko: 연결문자열에서 완성되지 못한 따옴표문자열이 있음

en: definition of service "%s" not found
ko: "%s" 서비스 정의를 찾을 수 없음

en: service file "%s" not found
ko: "%s" 서비스 파일을 찾을 수 없음

en: line %d too long in service file "%s"
ko: %d번째 줄이 "%s" 서비스 파일에서 너무 깁니다

en: syntax error in service file "%s", line %d
ko: "%s" 서비스 파일의 %d번째 줄에 구문 오류 있음

en: nested service specifications not supported in service file "%s", line %d
ko: "%s" 서비스 파일의 %d번째 줄에 설정을 지원하지 않음

en: invalid URI propagated to internal parser routine: "%s"
ko: URI 구문 분석을 할 수 없음: "%s"

en: end of string reached when looking for matching "]" in IPv6 host address in URI: "%s"
ko: URI의 IPv6 호스트 주소에서 "]" 매칭 검색을 실패했습니다, 해당 URI: "%s"

en: IPv6 host address may not be empty in URI: "%s"
ko: IPv6 호스트 주소가 없습니다, 해당 URI: "%s"

en: unexpected character "%c" at position %d in URI (expected ":" or "/"): "%s"
ko: 잘못된 "%c" 문자가 URI 문자열 가운데 %d 번째 있습니다(":" 또는 "/" 문자가 있어야 함): "%s"

en: extra key/value separator "=" in URI query parameter: "%s"
ko: 키/밸류 구분자 "=" 문자가 필요 이상 더 있음, 해당 URI 쿼리 매개변수: "%s"

en: missing key/value separator "=" in URI query parameter: "%s"
ko: 키/밸류 구분자 "=" 문자가 필요함, 해당 URI 쿼리 매개변수: "%s"

en: invalid URI query parameter: "%s"
ko: 잘못된 URL 쿼리 매개변수값: "%s"

en: invalid percent-encoded token: "%s"
ko: 잘못된 퍼센트 인코드 토큰: "%s"

en: forbidden value %%00 in percent-encoded value: "%s"
ko: 퍼센트 인코드 값에 %%00 숨김 값이 있음: "%s"

en: connection pointer is NULL
ko: 연결 포인터가 NULL

en: out of memory
ko: 메모리 부족

en: WARNING: password file "%s" is not a plain file
ko: 경고: "%s" 패스워드 파일이 plain 파일이 아님

en: WARNING: password file "%s" has group or world access; permissions should be u=rw (0600) or less
ko: 경고: 패스워드 파일 "%s"에 그룹 또는 범용 액세스 권한이 있습니다. 권한은 u=rw(0600) 이하여야 합니다.

en: password retrieved from file "%s"
ko: "%s" 파일에서 암호를 찾을 수 없음

en: row number %d is out of range 0..%d
ko: %d 번째 행(row)은 0..%d 범위를 벗어났음

en: write to server failed
ko: 서버에 쓰기 실패

en: no error text available
ko: 보여줄 오류 메시지가 없음

en: NOTICE
ko: 알림

en: PGresult cannot support more than INT_MAX tuples
ko: PGresult 함수는 INT_MAX 튜플보다 많은 경우를 지원하지 않음

en: size_t overflow
ko: size_t 초과

en: command string is a null pointer
ko: 명령 문자열이 null 포인터

en: %s not allowed in pipeline mode
ko: 파이프라인 모드에서는 %s 사용할 수 없음

en: number of parameters must be between 0 and %d
ko: 매개변수값으로 숫자는 0에서 %d까지만 쓸 수 있음

en: statement name is a null pointer
ko: 실행 구문 이름이 null 포인트(값이 없음)입니다

en: no connection to the server
ko: 서버에 대한 연결이 없음

en: another command is already in progress
ko: 처리 중에 이미 다른 명령이 존재함

en: cannot queue commands during COPY
ko: COPY 작업 중 명령들을 큐에 담을 수 없음

en: length must be given for binary parameter
ko: 바이너리 자료 매개 변수를 사용할 때는 그 길이를 지정해야 함

en: unexpected asyncStatus: %d
ko: 기대되지 않은 asyncStatus: %d

en: synchronous command execution functions are not allowed in pipeline mode
ko: 파이프라인 모드에서는 동기식 명령 실행 함수는 사용할 수 없음

en: COPY terminated by new PQexec
ko: 새 PQexec 호출로 COPY 작업이 중지 되었습니다

en: PQexec not allowed during COPY BOTH
ko: COPY BOTH 작업 중에는 PQexec 사용할 수 없음

en: no COPY in progress
ko: 처리 가운데 COPY가 없음

en: connection in wrong state
ko: 잘못된 상태의 연결

en: cannot enter pipeline mode, connection not idle
ko: 파이프라인 모드로 바꿀 수 없음, 연결이 idle 상태가 아님

en: cannot exit pipeline mode with uncollected results
ko: 수집할 수 없는 결과로 파이프라인 모드를 종료할 수 없음

en: cannot exit pipeline mode while busy
ko: 바빠서 파이프라인 모드를 종료할 수 없음

en: cannot exit pipeline mode while in COPY
ko: COPY 하고 있어 파이프라인 모드를 종료할 수 없음

en: cannot send pipeline when not in pipeline mode
ko: 파이프라인 모드 상태가 아닐 때는 파이프라인을 보낼 수 없음

en: invalid ExecStatusType code
ko: 잘못된 ExecStatusType 코드

en: PGresult is not an error result
ko: PGresult가 오류 결과가 아님

en: column number %d is out of range 0..%d
ko: %d 번째 열은 0..%d 범위를 벗어났음

en: parameter number %d is out of range 0..%d
ko: %d개의 매개 변수는 0..%d 범위를 벗어났음

en: could not interpret result from server: %s
ko: 서버로부터 결과처리를 중지 시킬 수 없음: %s

en: incomplete multibyte character
ko: 완성되지 않은 멀티바이트 문자

en: GSSAPI name import error
ko: GSSAPI 이름 가져오기 오류

en: cannot determine OID of function %s
ko: %s 함수의 OID 조사를 할 수 없음

en: argument of lo_truncate exceeds integer range
ko: lo_truncate 함수의 인자값이 정수 범위가 아님

en: argument of lo_read exceeds integer range
ko: lo_read 함수의 인자값이 정수 범위가 아님

en: argument of lo_write exceeds integer range
ko: lo_write 함수의 인자값이 정수 범위가 아님

en: could not open file "%s": %s
ko: "%s" 파일을 열 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read from file "%s": %s
ko: "%s" 파일을 읽을 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write to file "%s": %s
ko: "%s" 파일을 쓸 수 없음: %s

en: query to initialize large object functions did not return data
ko: large object function을 초기화 하는 쿼리가 데이터를 리턴하지 않았음

en: integer of size %lu not supported by pqGetInt
ko: %lu 정수형 크기는 pqGetInt 함수에서 지원하지 않음

en: integer of size %lu not supported by pqPutInt
ko: %lu 정수형 크기는 pqPutInt 함수에서 지원하지 않음

en: connection not open
ko: 연결 열기 실패

en: server closed the connection unexpectedly
    	This probably means the server terminated abnormally
    	before or while processing the request.
ko: 서버가 갑자기 연결을 닫았음.
    	이런 처리는 클라이언트의 요구를 처리하는 동안이나
    	처리하기 전에 서버가 갑자기 종료되었음을 의미함.

en: connection not open
ko: 연결 열기 실패

en: timeout expired
ko: 시간 초과

en: invalid socket
ko: 잘못된 소켓

en: %s() failed: %s
ko: %s() 실패: %s

en: message type 0x%02x arrived from server while idle
ko: 휴지(idle)동안 서버로 부터 0x%02x 형태 메시지를 받았음

en: server sent data ("D" message) without prior row description ("T" message)
ko: 서버에서 먼저 행(row) 설명("T" 메시지) 없이 자료("D" 메시지)를 보냈음

en: unexpected response from server; first received character was "%c"
ko: 서버로부터 예상치 못한 응답을 받았음; "%c" 문자를 첫문자로 받았음

en: message contents do not agree with length in message type "%c"
ko: 메시지 내용이 "%c" 메시지 형태의 길이를 허락하지 않음

en: lost synchronization with server: got message type "%c", length %d
ko: 서버와의 동기화가 끊김:  "%c" 형태 길이 %d 메시지 받음

en: insufficient data in "T" message
ko: "T" 메시지 안에 부족자 데이터

en: out of memory for query result
ko: 쿼리 결과 처리를 위한 메모리 부족

en: insufficient data in "t" message
ko: "t" 메시지 안에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음

en: insufficient data in "D" message
ko: "D" 메시지 안에 불충분한 데이터

en: unexpected field count in "D" message
ko: "D" 메시지 안에 예상치 못한 필드 수

en: no error message available
ko: 보여줄 오류 메시지가 없음

note: translator: %s represents a digit string
en:  at character %s
ko:  위치: %s

en: DETAIL:  %s
ko: 상세정보:  %s

en: HINT:  %s
ko: 힌트:  %s

en: QUERY:  %s
ko: 쿼리:  %s

en: CONTEXT:  %s
ko: 구문:  %s

en: SCHEMA NAME:  %s
ko: 스키마 이름:  %s

en: TABLE NAME:  %s
ko: 테이블 이름:  %s

en: COLUMN NAME:  %s
ko: 칼럼 이름:  %s

en: DATATYPE NAME:  %s
ko: 자료형 이름:  %s

en: CONSTRAINT NAME:  %s
ko: 제약조건 이름:  %s

en: LOCATION:
ko: 위치:

en: LINE %d:
ko: 줄 %d:

en: protocol version not supported by server: client uses %u.%u, server supports up to %u.%u
ko: 서버가 해당 프로토콜 버전을 지원하지 않음: 클라이언트=%u.%u, 서버=%u.%u

en: protocol extension not supported by server: %s | protocol extensions not supported by server: %s
ko[0]: 서버가 해당 프로토콜 확장을 지원하지 않음: %s

en: invalid %s message
ko: 잘못된 %s 메시지

en: PQgetline: not doing text COPY OUT
ko: PQgetline: text COPY OUT 작업을 할 수 없음

en: protocol error: no function result
ko: 프로토콜 오류: 함수 결과 없음

en: protocol error: id=0x%x
ko: 프로토콜 오류: id=0x%x

en: SSL certificate's name contains embedded null
ko: SSL 인증서의 이름에 null 문자가 있음

en: certificate contains IP address with invalid length %zu
ko: 인증서에 IP 주소용 %zu 길이가 잘못됨

en: could not convert certificate's IP address to string: %s
ko: 인증서의 IP 주소를 문자열로 바꿀 수 없음: %s

en: host name must be specified for a verified SSL connection
ko: 인증된 SSL 접속을 위해서는 호스트 이름을 지정해야 함

en: server certificate for "%s" (and %d other name) does not match host name "%s" | server certificate for "%s" (and %d other names) does not match host name "%s"
ko[0]: 서버 인증서의 이름 "%s" (%d 기타 이름)이 "%s" 호스트 이름과 일치하지 않음

en: server certificate for "%s" does not match host name "%s"
ko: 서버 인증서의 이름 "%s"이(가) "%s" 호스트 이름과 일치하지 않음

en: could not get server's host name from server certificate
ko: 서버 인증서에서 서버 호스트 이름을 찾을 수 없음

en: GSSAPI wrap error
ko: GSSAPI 감싸기 오류

en: outgoing GSSAPI message would not use confidentiality
ko: GSSAPI 송출 메시지는 기밀성을 사용하지 말아야함

en: client tried to send oversize GSSAPI packet (%zu > %zu)
ko: 클라이언트의 GSSAPI 패킷이 너무 큼 (%zu > %zu)

en: oversize GSSAPI packet sent by the server (%zu > %zu)
ko: 서버의 GSSAPI 패킷이 너무 큼 (%zu > %zu)

en: GSSAPI unwrap error
ko: GSSAPI 벗기기 오류

en: incoming GSSAPI message did not use confidentiality
ko: GSSAPI 수신 메시지는 기밀성을 사용하지 말아야 함

en: could not initiate GSSAPI security context
ko: GSSAPI 보안 context 초기화 실패

en: GSSAPI size check error
ko: GSSAPI 크기 검사 오류

en: GSSAPI context establishment error
ko: GSSAPI context 설정 오류

en: SSL SYSCALL error: %s
ko: SSL SYSCALL 오류: %s

en: SSL SYSCALL error: EOF detected
ko: SSL SYSCALL 오류: EOF 감지됨

en: SSL error: %s
ko: SSL 오류: %s

en: SSL connection has been closed unexpectedly
ko: SSL 연결이 예상치 못하게 끊김

en: unrecognized SSL error code: %d
ko: 알 수 없는 SSL 오류 코드: %d

en: could not determine server certificate signature algorithm
ko: 서버 인증서 서명 알고리즘을 알 수 없음

en: could not find digest for NID %s
ko: %s NID용 다이제스트를 찾을 수 없음

en: could not generate peer certificate hash
ko: 피어 인증 해시 값을 만들 수 없음

en: SSL certificate's name entry is missing
ko: SSL 인증서의 이름 항목이 잘못됨

en: SSL certificate's address entry is missing
ko: SSL 인증서의 주소 항목이 빠졌음

en: could not create SSL context: %s
ko: SSL context를 만들 수 없음: %s

en: invalid value "%s" for minimum SSL protocol version
ko: 잘못된 값: "%s", 대상: 최소 SSL 프로토콜 버전

en: could not set minimum SSL protocol version: %s
ko: 최소 SSL 프로토콜 버전을 지정할 수 없음: %s

en: invalid value "%s" for maximum SSL protocol version
ko: 잘못된 값: "%s", 대상: 최대 SSL 프로토콜 버전

en: could not set maximum SSL protocol version: %s
ko: 최대 SSL 프로토콜 버전을 지정할 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load system root certificate paths: %s
ko: 시스템 루트 인증서 경로 불러오기 실패: %s

en: could not read root certificate file "%s": %s
ko: "%s" 루트 인증서 파일을 읽을 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get home directory to locate root certificate file
    Either provide the file, use the system's trusted roots with sslrootcert=system, or change sslmode to disable server certificate verification.
ko: 루트 인증서 파일이 있는 홈 디렉터리를 찾을 수 없음
    해당 파일을 제공하거나, sslrootcert=system 설정으로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 루트 인증서를 사용하거나, 서버 인증서 확인을 사용하지 않도록 sslmode를 변경하십시오.

en: root certificate file "%s" does not exist
    Either provide the file, use the system's trusted roots with sslrootcert=system, or change sslmode to disable server certificate verification.
ko: 루트 인증서 파일 "%s"이(가) 없습니다.
    해당 파일을 제공하거나, sslrootcert=system 설정으로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 루트 인증서를 사용하거나, 서버 인증서 확인을 사용하지 않도록 sslmode를 변경하십시오.

en: could not open certificate file "%s": %s
ko: "%s" 인증서 파일을 열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read certificate file "%s": %s
ko: "%s" 인증서 파일을 읽을 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establish SSL connection: %s
ko: SSL 연결을 확립할 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set SSL Server Name Indication (SNI): %s
ko: 서버 이름 표시(SNI)를 설정할 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load SSL engine "%s": %s
ko: SSL 엔진 "%s"을(를) 로드할 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initialize SSL engine "%s": %s
ko: SSL 엔진 "%s"을(를) 초기화할 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read private SSL key "%s" from engine "%s": %s
ko: 개인 SSL 키 "%s"을(를) "%s" 엔진에서 읽을 수 없음: %s

en: could not load private SSL key "%s" from engine "%s": %s
ko: 개인 SSL 키 "%s"을(를) "%s" 엔진에서 읽을 수 없음: %s

en: certificate present, but not private key file "%s"
ko: 인증서가 있지만, "%s" 개인키가 아닙니다.

en: could not stat private key file "%s": %m
ko: "%s" 개인키 파일 상태를 알 수 없음: %m

en: private key file "%s" is not a regular file
ko: "%s" 개인키 파일은 일반 파일이 아님

en: private key file "%s" has group or world access; file must have permissions u=rw (0600) or less if owned by the current user, or permissions u=rw,g=r (0640) or less if owned by root
ko: "%s" 개인키 파일의 접근권한이 그룹 또는 그외 사용자도 접근 가능함; 파일 소유주가 현재 사용자라면, 접근권한을 u=rw (0600) 또는 더 작게 설정하고, root가 소유주라면 u=rw,g=r (0640) 권한으로 지정하세요.

en: could not load private key file "%s": %s
ko: "%s" 개인키 파일을 불러들일 수 없습니다: %s

en: certificate does not match private key file "%s": %s
ko: 인증서가 "%s" 개인키 파일과 맞지 않습니다: %s

en: SSL error: certificate verify failed: %s
ko: SSL 오류: 인증서 유효성 검사 실패: %s

en: This may indicate that the server does not support any SSL protocol version between %s and %s.
ko: 해당 서버는 SSL 프로토콜 버전 %s - %s 사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.

en: certificate could not be obtained: %s
ko: 인증서를 구하질 못했습니다: %s

en: no SSL error reported
ko: SSL 오류 없음이 보고됨

en: SSL error code %lu
ko: SSL 오류 번호 %lu

en: WARNING: sslpassword truncated
ko: 경고: sslpassword 삭제됨

en: could not receive data from server: %s
ko: 서버로부터 데이터를 받지 못했음: %s

en: could not send data to server: %s
ko: 서버에 데이터를 보낼 수 없음: %s

en: unrecognized socket error: 0x%08X/%d
ko: 알 수 없는 소켓오류: 0x%08X/%d
